골프 시장 깊숙이 들어온 IT기술...눈길 끄는 스마트 골프용품들

배연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4 15:04:51
  • -
  • +
  • 인쇄

한국의 골프 관련 IT 기술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첨단 센서와 그래픽 기술을 사용한 스크린골프는 이미 매우 발달되어 있다. 또한 골퍼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거리측정기 역시 국내 기업들의 기술적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처럼 IT기술은 골프 시장에 이미 깊숙이 들어와 있다. 

 

보다 발전된 IT기술 접목으로 골프 시장에 새로운 니즈를 창출해내고 있는 스마트 골프용품들을 소개한다.

 

 

'똑똑한 라운드 파트너' 골프거리측정기

 

IT기술 발전 속에 필드 위 캐디의 역할을 대신하는 골프거리측정기가 등장했다. IT골프용품 브랜드 캐디톡에서 최근 새롭게 선보인 레이저 골프거리측정기 ‘캐디톡 미니미 LT’는 휴대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캐디톡 미니미 LT’는 캐디톡의 베스트셀러 미니미를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제품이다. 케이스가 필요 없는 벨트 클립 전용 모델로 Lock & Turn 기능을 추가해 1초만에 벨트 클립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결합부에 2중 잠금 장치가 되어 있어 이동 및 스윙 시에도 기기를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다.

 

'긴장도는 낮추고 집중도는 높이고' 골퍼 멘탈 관리 목걸이


골퍼들의 경기력은 신체 컨디션만큼이나 멘탈 관리가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골퍼 전용 멘탈 케어 장비인 멘탈 플러스는 목걸이 형태로 만들어져 착용 시 전자기 신호가 가슴의 미주 신경을 자극해 뇌의 알파파 생성 활성화와 부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 집중력 향상, 긴장 이완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3차례에 걸친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가 검증되었으며, 임상연구 결과는 국내외 유명 학술지에서 다뤄졌다. 더불어 펄스 자기장을 이용한 미주신경 자극 방법 및 장치 관련 특허도 획득했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핫이슈 기사

주요 기사

스포츠

문화연예